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티스토리 집짓기

블로그 게시글 무단 복제 신고하는 방법

by MinorityOpinion 2019. 8. 15.
728x90

블로그 게시글 무단 복제 신고하는 방법

 

 

방금 신고한거기는 한데 어자피 포스팅 할거 같아서 일단 신고하는 과정을 바로 적어보았다.

 

 

 

티스토리 구글 유입 확인 하는 방법

 

위의 글에다가도 자세하게 적어두었지만, 기존의 글을 업데이트 하는것도 방문자수 증가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기에, 오래된 자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을 보면 문맥이나 글을 종종 수정하고는 한다

 

캄보디아는 작년에 여행을 갔다와서 올해 1월달에 포스팅을 했는데 반년이 지난 지금도 제법 꾸준한 방문자 수를 보여준다.

 

그런데 어떻게 들어왔는가 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올려 놓은 것을 보았다.

 

개인적인 여행사진도 몇장 있었는데 그것은 쏙 빼고 세계사 내용만 담았더라

 

뭔가 전부다 손수? 조금씩 어미등을 수정했지만 결국 전체 맥락을 보면 영락없이 나의 글을 불펌 한것이다.

 

이런 유사 문서가 있을 경우, 많은 안좋은 점이 있는데 멍청한 알고리즘이 혹시라도 가짜를 진짜 취급해버리면 나의 포스팅이 검색에서 후순위로 밀려나거나 저품질 취급 또는 검색 누락을 억울하게 당할 수도 있다. 결국에는 방문자수를 빼앗긴다는 뜻이다.

 

아무튼 이런 글이 보인다면 빠르게 제거? 해버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참고로 위의 사진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여행 다니면서 찍은 사진이다.

ㅋㅋㅋㅋ

 

 

아무튼 글을 신고해보자

 

 

 

하단에 권리침해신고센터 바로가기 클릭

 

권리 침해 신고하기 클릭!

 

 

 

저작권 침해 - 신고하기 클릭

 

 

 

[개인] 본인으로 설정하고 온라인 접수 클릭

 

 

본인 인증을 하고

 

 

나의 게시글 주소와 상대방의 해당 게시글을 올리고

 

간단하게 적었다.

 

 

 

 

 

 

 

접수 완료! 오늘은 공휴일(광복절)이라 아마 내일 접수가 될거 같기는 한데

 

빠른 처리를 기대해보면서 나중에 처리가 되면 후기도 올려보겠다.

 

처음에는 정중하게 삭제를 요구를 할려고 했는데, 그냥 이 편이 확실할거 같아서 했다.

 

?? 그런데 오늘도 답변이 와서 봤더니

 

 

 

 

 

 

 

 

 

아... 원작자임을 확인하는 것을 같이 첨부 해달라고 한다. 티스토리 계정이랑 다음메일 계정이 달라서 그런가 보다 ㅜ

 

 

 

 

 

 

 

 

이 정도면 될까? 아무튼 다시 작성하러 가보자

 

 

 

 

이렇게 저녁에 접수를 하고 다음날 확인을 해보니

 

 

삭제가 완료되었다

 

누가 나의 글을 불펌한것을 발견을 하면 위의 방법으로 빠르게 조치를 취하자

 

아.. 그걸 떠나서 요즘 글감이 떨어졌다. 뭘쓰면 좋을까 ㅠㅜ

 

 

다른 분이 덧글로 궁금증을 남겨 주셔서 추가 해봅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라인에서 소유자의 승인없이 가져온 콘텐츠 (불펌)에 대해서는 수익창출이 제한된다는 항목이 있습니다.

 

불펌한 블로그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 하고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신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저는 불펌 게시글이 보름 밖에 안되는 것도 있고 해서... 귀찮아서 넘어갔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