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들/IT, 컴퓨터, 모바일

한성컴퓨터 GK993B SKY 블랙 저소음적축 간단후기 개봉기

by MinorityOpinion 2021. 5. 15.
728x90

워낙 바빠서 올해는 포스팅도 얼마 못한거 같은데 벌써 5월달이네요 시간참 빠르게 갑니다.

 

이번에 키보드도 바꾼겸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시장으로 이름을 알렸던 한성컴퓨터는 솔찍한 감정으로 말하면 싼마이였지요, 중국산 OEM저렴하게 때와서 가격대비 성능으로 밀어 붙였는데 돈이 없을때는 한성컴퓨터 노트북을 알아보다가 지금은 다른회사 제품 씁니다. ㅋㅋ.. 그래도 의외로 한성컴퓨터가 의외로 잘나가는게 주변기기 특히 키보드 쪽인데요 (모니터는... 거르시는거 추천)

 

저도 한성키보드 예전부터 만족스럽게 써왔습니다.

 

사진에 있는거는 한성컴퓨터 오피스마스터 55g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와는달리 무접점 키보드는 가격대가 상당했는데 한성컴퓨터가 10만원대로 가격을 끌어내렸는데 타격감도 준수해서 입소문을 탔었지요 저도 그때 샀는데 벌써 몇년이 지났네요

 

다만 무접점 특성상 기름칠?이나 관리를 해줘야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고 딱히 안찾아봐서 그대로 썼습니다. 흰색이라서 때도 많이타고

 

무엇보다 지금 쓰는 책상 공간이 좁아서 풀배열키보드보다 텐키리스 키보드가 있었으면 했습니다.

 

 

GK993B SKY 블랙 저소음적축 리퍼로 싸게 나온게 있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정가는 14만원대이고 리퍼로 그나마 싸게 나온게 11만원이고 저는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서 대략 10만원 초반대로 구매를 했습니다. 판매초기 특가는 9만9천원정도로 알고 있고, 최근에 빅스마일데이나 디지털데이로 할인 들어온 가격이 12만원대로 알고 있습니다.

 

저거는 저소움적축이라서 1만원정도 더 들었는데 다른 적축과 갈축은 신품도 12만원대면 구하실수 있을 겁니다.

 

 

리퍼라고 붙여져있네요

 

 

 

내용물은 단출합니다. 로지텍사를 사면 둥굴이 같은게 따라올건데, 그런거는 없고 먼지제거용 붓이랑 키캡리무버, 유무선전환 케이블이 있습니다. 유무선겸용이라 선 연결하면 일반컴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그냥 뭐 사면 흰색계열을 좋아하기는하는데 때타는거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그냥 블랙계열을 찾게 되네요

 

 

뒷면도 특별할거는 없고 고무 잘 붙어져 있습니다.

 

 

13인치 노트북위에 올려두었습니다. 확실히 텐키유무가 키보드 크기 차지가 많이 나네요

 

 

써보니 타이핑할일이 많아서 적축을 구매했는데 마음에 듭니다. 저소움이라서 크게 신경쓰이지도 않고요

 

문제는 약간 통울림이 있다는건데(아마 이거 때문에 반품해서 리퍼로 나오지 않았나... 싶은) 평소에 음악이나 라디오 틀어놓고 작업하니 통울림이 있다는거 자체를 신경을 안쓰게 되네요 그것만 빼면 마음에 들어서 이대로 쓰려고 합니다.

 

상품설명은 쿠팡링크로 첨부해두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