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일 작은 건전지가 AAA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AAAA라고 A만4개가 붙은 건전지가 있었습니다.
주로 갤탭이나 아이패드 애플펜슬은 자체 배터리가 있지만 서피스팬이나 다른 스타일러스 팬 처럼 충전이 안되는 팬은 AAAA건전지를 이용해서 사용합니다.
저도 2in1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펜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자주 쓰이는 규격이 아니다보니 다이소나 편의점에서는 구할 수 가 없었고 쿠팡같은 인터넷 몰에서는 택배비까지하면 제법 비쌌습니다. 그러던중 찾아보니 9V 직사각형 건전지에서 1.5V AAAA6개를 채굴?할 수 있다고 해서 저도 해보았습니다.
다이소에 가시면 6LR61 9V건전지를 찾으시면 됩니다. LR61규격의 건전지 6개가 들어 있다는 의미이고
다른 제품의 건전지는 이렇지 않으니 주의하라고 합니다. 꼭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2천원짜리 건전지입니다.
포장을 벗기면 이렇게 나오는데
저는 다른 공구가 없어서 발톱깎이 가지고 마구마구...했습니다. 약간 파란색이 보이는거 같기도하고
여기까지오니 뭐가 잘못됬다고 느꼈는데, 바닥이 아니고 위에 단자 부분을 따야합니다. 저렇게 해도 위(단자)랑 연결되서 안빠져요... 저는 결국 양쪽다 따게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AAAA건전지 6개가 줄줄이 달려있는 것을 보게 될겁니다.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건전지는 암수구분을 할때 돌기가 있습니다. 평평한 부분이 -이고 툭 튀어나온 부분이 +지여 이렇게 추출한 건전지는 그런거 없이 매끄럽습니다.
건전지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부분이 뭉툭하게 들어가있는데 그게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부분은
요렇게 꼭다리를 다 때지말고 이렇게 지그재그나 말아서 비슷하게 만들어줍시다.
설령 다 떨어졌다고해도 걱정하실거는 없고 은박지나 전기가 통하는 다른 것으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에너자이저의 AAAA건전지와 비교해봤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끝!
결론 : 그냥 AAAA건전지 사서 쓰세요....
도구가 없어서 발톱깎이로 건전지 뚜껑만 한 30분 넘게 따고 있었는데 이게 뭐지 싶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