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골적으로 말해서 제가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사한 이유는 돈준다고 였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고 애드센스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바빠서 작년 중순쯤에 초대장 겨우 구해서 개설만 해놓고 네이버 블로그 게시글 몇개 옮기고 말았다가 올해 1월 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아마 만든지 얼마 안된 블로그가 애드센스 인증받기가 힘들 것인데, 저는 티스토리 시작할때 워낙 네이버 블로그에 썼던글 퍼나른게 많은데다가 개설 기간이 길다보니 애드센스 승인이 3일 밖에 안걸렸던걸로 기억합니다.
1월 6일 거둔 첫수익은 0.2달러로 시작했습니다. 오늘이 8월 27일 저녁인데 지금까지 애드센스로 거둔 수익은!
242.5달러 입니다.
학생이다보니 방학때 바짝하고 학기중에는 사실상 방치를 해두었지만 매달 적은 돈이지만 시간이 지나니 쌓였습니다.
애드센스는 100달러를 넘기면 지정해돈 계좌로 그것도 달러로 바로 입금을 해줍니다.
지급일은 정산이 끝난 다음달 24일쯤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1~5월달 결산을 하고 100달러를 찍어서 6월 24일날 지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5개월 걸렸던게 3개월 밖에 안걸렸습니다. ㅎㅎ;;
혹시 정산받으실때 SC제일은행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가 300불까지 무료입니다. 다른 곳은 100불만 넘어가도 수수료 때가는데 엄청 때갑니다....;;
횡설 수설했는데 아무튼 저의 별볼일 없는 자랑은 여기 까지만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러 가봅시다.
저보다 고수님들 엄청 널리고 널렸습니다 ㅠㅜ
이 블로그는 정치+사회+IT+요리+독서=잡탕에 가까운 주제를 보여주는데 독서와 학교 공부만 따로 빼서 세컨드 블로그를 최근에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개강은 안하고 요즘 책을 안읽어서 업데이트를 거의 안하는게 함정이지만 아무튼 신청해봅시다.
https://engineerbook.tistory.com/
가장 먼저 등록할 것은 사이트 등록입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을 해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자신의 웹사이트를 증명하는 것과 동시에 수집용입니다.
코드를 입력하기 위해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간 다음
스킨 편집으로 들어갑시다.
그런다음 html 편집을 눌러 줍시다.
doctype고 다른거 볼거없이 3번째 줄에 있는 head를 봅시다. (사실 스크립트라 밖에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줄에다가 위에 코드를 삽입을 하고
적용을 눌러 줍시다.
신청은 이걸로 끝입니다. 다만 구글메일로 따로 알려 주는 것이 아니다 보니 무작정 기다리고 직접 봐야 합니다.
하지만 광고 승인은 안되었지만 별개로 광고를 생성해서 블로그에 달 수는 있습니다.
*물론 승인이 되기 전까지는 광고가 뜨지 않지만, 승인되면 바로 뜹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클릭
광고단위 클릭!
여러가지가 나오지만 일치하는 콘텐츠는 블로그가 어느정도 활성화가 된 이후에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해보겠습니다.
고정은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크기가 고정되어서 나옵니다.
반응형으로 하면 플랫폼에 맞춰서 나옵니다. 한번 반응형으로 해보겠습니다.
코드가 생성 되었습니다.
코드를 잊어버렸다고 다시 만들거나 그럴 필요 없습니다. 다시 광고 단위로 들어가셔서
내가 만든 광고의 <> 코드가져오기를 선택하시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 코드를 가지고 가볼 곳은
플러그인 입니다.
PC나 모바일 말고 반응형으로 골라 봅시다.
광고 형태를 선택하고 코드를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변경사항 적용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기다리다 보면!
애드센스의 사이트 - 개요에 들어가시면!
네 주의 필요가 떳군요, 거부되었다는 소리입니다.
준비중(검토중)
준비(승인완료)
입니다.
아무튼 사유를 봅시다.
사유 컨텐츠 없음 ㅋㅋㅋ
*글 29개 쓴 상태입니다.
또는 제가 이 블로그를 할때 처음 거부 당했었는데 무슬림 참수 내용을 블로그에서 다뤘다가 혐오 표현이라고 거부를 한번 먹었습니다. 해당 게시글 삭제하니 바로 통과 되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어느 게시글이 문제 인지도 알려줍니다. 다만 어느 것이 문제인지는 안알려 줍니다.
(악용의 우려가 있다고)
이렇게 무작정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별수 있나요 구글이 갑인데 ㅠㅜ
만약에 승인이 되고 수익이 나는 상태로 지내다보면 구글이 집으로 직접 우편을 하나 보내줄 것입니다.
PIN번호가 담겨있는데, 계정의 주인이 실거주자이고 확인가능한 것인지 오프라인으로 확인을 하는 작업입니다.
6자리이고 3번이상 틀리면 계정 정지됩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핀 번호 발급 받았습니다.
그리고 100달러를 넘기면 계좌 등록을 할 수 가 있습니다.
계좌 등록하는 과정은 위의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릭, 틴핑이나, 에드핏, 데이블(Dable)등 다른것도 있지만 저는 애드센스 몰빵형이라 따로 대답을 못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것들도 일정 수준이 넘어야 지급이 되는데, 그냥 구글 애드센스 하나만 관리하는게 제일 편해서 그렇습니다. 안 그래도 적은 수익인데 쪼개버리면 어느 세월에 받나 싶은 것도 있습니다.
데이블의 경우 페이지뷰 3천이상이라는 제약이 있는데 한 방문자가 해당 페이지를 보고 나가면 카운트가 1입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페이지를 보고 다른 페이지를 구경하고 나가면 카운트가 2입니다. 이렇게 보면 3천 금방 채울거 같은데
사용자의 95%는 첫페이지보고 나가는거 감안하면 3천 채우기 엄청 빡세요.. 그리고 광고를 달다가도 3천이 미달이 되면 광고가 짤립니다. 저는 학교 다니는 중에는 블로그 관리를 거의 못하기 때문에 애드센스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