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들/IT, 컴퓨터, 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MinorityOpinion 2019. 8. 27.
728x90

수업과제나 노트 필기를 하는데 노트북(필기되는거)을 거금 주고 샀는데

아무래도 가격이 가격이다보니 사물함에 마음놓고 놓지 못하고 가지고 다니는데, 요즘은 이것도 들고 다니기도 버겁다.(1.3kg) 그래서 이번에 태블릿 신상이 나오기도 하고, 나는 노트북-휴대폰(S10e)-테블릿 유기적으로 작업을 오갈 수 있는게 필요해서 태블릿하면 아이패드라는데, 생산성 때문에 탭S6를 사게 되었다.

 

여기서 와이파이 모델과 LTE모델이 나누어 지는데 LTE모델을 사용하면 태블릿이 독립적으로 인터넷을 쓸 수 가 있다.

 

KTM모바일 기준

 

태블릿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문자와 음성통화 대신 데이터만 사용 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다.

 

1년에 한번 청구하는 것도 있고, 다달이 청구하는 것도 있고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월 정액제를 써야하는데 학생인 입장에서 1달에 2만원 전후로 나가는 것도 생각보다 큰 부담인데다가 어자피 노트북을 쓰면서 전혀 불편함도 없었고, 나의 이동 반경에는 학교 교내 와이파이가 잘 구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LTE모델에 비해서 가격이 싼 와이파이 모델을 선택했는데

 

딱 이 요금제를 보고 나니 생각이 바뀌었다. 내가 잘못 샀구나!

 

바로 데이터 쉐어링 전용 요금제 때문이다....

 

나는 알뜰폰을 쓰는데 1달에 10GB이고 요금제는 월 1만7천600원이다. 프로모션 가격이라 지금은 이 가격으로 구할 수가 없다.

 

1달에 쓰는 데이터 양은 5GB남짓이라 남는게 아깝기는 하지만 어자피 이보다 가성비 좋은 요금제가 없어서 따로 쓰지 않았는데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로 태블릿과 함께 쓰면 딱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를 설명하자면 단독으로 쓰지 못하고 다른 요금제(회선)를 사용 하고 있으면 데이터를 같이 쓰는 통로이다.

 

쉐어링은 유심비만 청구되고 월 0원.

 

아... 이미 탭S6 예약구매 기간은 끝난지 오래이고 오는 목요일부터 배송시작인데 골때린다. 지금 품절되서 다시 구할려면 3주정도 기다려야 할건데.... 왜 구매한 뒤에 이 요금제를 알았을까 ㅠㅜ 돈이 없는 것도 아닌데 욕심을 부릴걸 그랬나 싶기도 하다.

 

다음에 태블릿을 구입할 기회가 있으면 꼭 LTE모델로 사야겠다.

 

연관글

알뜰폰이 싼 이유는 무엇일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