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법무부장관 의혹과 문제제기가 넘쳐나는 가운데, 나는 조국이 투자한 사모펀드에 대해서 말해볼려고 한다.
이상하게 중국돈이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 언론이 잘 안다루더라 증거가 부족한 것도 아니고 의도적으로 외면하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아무튼 살펴보자
중한사업펀드체결식 아래 CO-LINK Private Equity 글씨가 보인다.
대표이사는 알리안츠생명부지점장 보험쟁이와 사원수의 3명 그리고 이 회사는 중국 기업으로 부터 6천억을 투자 받는데
1. 조국 가족은 수익성이 불투명한 사모펀드에 전 재산 56억원 보다 많은 74억을 투자 약정한다.
2. 조국 가족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PE"는 2016년 4월 12일 금융감독원 인가를 받는다.
3. 금융감독원 인가 받은지 단 2주만에 중국으로부터 60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다.
4. 2016년 4월 28일 ,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코링크PE"와 중국 화췬 그룹과의 중한산업펀드체결식이 열린다.
5. 중한산업펀드체결식에서 코링크PE 등기부상 대표이사가 아닌 조국의 5촌 조카가 대표직을 수행한다.
6. 조국의 5촌 조카가 "코링크PE"의 실질적 오너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 되고 있었는데,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은 조국 딸 때문에 묻혀버린다.
7. "코링크PE"에 거액을 투자한 화췬 그룹은 장쑤성 우시시에 소재하며 자동차부품 개발회사로 알려저 있다.
8. 알리바바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화췬 그룹의 수권 자본은 98억원 규모이고 6000억원 규모의 해외투자를 진행하기 불가능해 보인다.
9. 98억원 규모의 화췬 그룹이 6000억원 규모의 해외 투자자금의 출처가 불분명한 상황이다.
아마 중국 공산당에서 돈을 대준게 아니냐 라는 추측만 하는 상황
10. 화췬그룹과 펀드체결 이후 코링크PE는 국내 최첨단 배터리 사업에 투자하기 시작한다.
11. 코링크PE는 2017년 80억원 규모의 "에이원앤"을 인수해서 사명을 "더블유에프엠"으로 변경한다. 그리고 2차전지 배터리 사업을 시작한다.
12. 코링크PE는 또 다른 40억원 규모의 사모펀드를 국내 배터리 소재 원천기술을 보유한 "익성"에 투자한다.
13. 원천기술까지 확보한 "더블유에프엠"은 군산에 대규모 공장을 설립 중국 기업들에게 배터리 소재를 대량 수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14. 현재 중국의 배터리 시장은 보조금 정책이 사라지는 2021년을 앞두고 기술개발이 최우선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덕분에 코링크PE는 중국에서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
15. 조국은 사실상 전 재산이 넘는 돈을 코링크PE에 올인 할 정도로 코링크PE에 확신을 하고 있고, 코링크PE는 중국에서 투자금의 몇배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