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로 돈벌어보기

애드센스 시정 조치 사이트 확인하기

by MinorityOpinion 2019. 8. 18.
728x90

애드센스를 둘러보다가 한가지 특이한 것을 발견했다.

 

 

 

메뉴를 보면 정책 센터라고 있는데

 

 

뭔가 시정조치가 하나 들어와있다.

 

?????

 

광고게제가 중단된 상태인데(블로그 전체가 아니고 저 주소만)

 

위반사항의 이름은 "충격적인 콘텐츠" 인다. 클릭하면 바로 해당하는 주소로 이동을 한다.

 

내가 어떤 글을 올렸나 하고 봤더니

 

...??

 

2월달에 올린글인데 8월 15일날 시정조치가 필요하다고 올라왔다.

 

이 게시물에 문제가 되는 부분은(추측이다. 구글은 안알려준다) 태국에서 시위가 일어나면서 시위대가 군인에게 에이즈보균자의 피를 투척하는 장면을 유튜브로 링크 해둔것이 있었는데

 

아마 이게 문제가 된거 같아서 지워 버렸다.

 

애드센스가 생각보다 까다롭다고 생각된다.

 

일단 지워버리고, 검토요청을 보내봤는데, 검토가 완료되면 다시 붙여보겠다. 구글이 워낙 일처리가 빠른편은 아닌지라...

 

 

그런데 애드센스에 연결된 계정 이메일을 뒤져봐도 내가 검토조치를 보낸것은 있는데 시정해야한다고 회신온것은 없다.

 

 

검토에 1~2주가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왔다.

 

보통 네이버 이메일만 쓰다보니 구글 메일은 안쓰는데, 업데이트 항목에 경고메일이랑 검토완료 메일을 찾을 수가 있었다.

 

아무튼 내가 예상한게 맞았나보다. 정책 위반사항이 발견되지 않았으니 다시 광고가 게재된다고한다.!

 

그참 까다로운 알고리즘 ㅠㅜ 전쟁사 올릴때 시체나 피가 나온 사진은 무조건 피해야 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