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관심사들/IT, 컴퓨터, 모바일

이미지 확장자 jfif는 무엇이고 jpg로 다운받는 방법

by MinorityOpinion 2020. 2. 28.
728x90

언제부터 였는지는 모르겠는데, 인터넷 서핑하면서 이미지를 다운 받거나 아니면 내 블로그에 썻던 이미지가 다시 필요해서 다운 받으면 이미지 확장자는 어김 없이 JFIF로 뜨게 되었다. 뭐 그래도 올리는 데는 지장없고 화질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으니 상관 없었지만 종종 다른 사이트에다가 이미지를 올릴려면 jpg나 png는 받아도 jfif는 받지 않아서 다시 확장자를 수정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jfif는 무슨 확장자이고 다운 받을 때 jpg로 다운 받는 방법을 알아 보자

 

다운 받으면 나오는 jfif이미지

JPEG 과 JPG 파일 확장자는 똑같은 사진 파일입니다. 옛날 MS도스에서는 확장자가 최대 3글자까지만 가능했기에, 원래는 ".JPEG" 이런 4글자 확장자를, ".JPG" 이렇게 3글자로 줄인 것입니다.

지금의 윈도우에서는 ".JPEG" 이라는 4글자 확장자도 가능하지만, 되도록 ".JPG" 이런 3글자 확장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파일들을 하드에 보관할 때 확장자를 ".JPG" 로 통일시키면 관리가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jpe  .jfif  .jif

이런 확장자도 똑같은 JPG 파일이다.
- 지식 백과

결론은 jfif역시 jpg파일이라는 것이고 윈도우 10에서 이런 현상이 주로 발견되었다고 한다.

인터넷을 뒤져 봤지만 원인 불명이었고, 다만 jpg파일로 돌리는 방법은 나와서 소개 해볼려고 한다.

 

방법은 컴퓨터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된다고 한다.

 

change-image-extension-jfif-to-jpg.reg
0.00MB

만약에 저를 믿으신다면 이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 하면 끝! 입니다.

 

change-image-extension-rollback.reg
0.00MB

문제가 발생할경우 롤백하는 레지스트리입니다.

 

첫번째 레지스트리를 다운 받아서 실행하면 끝이지만 그래도 한번 직접 해봅시다.

 

 

1.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regedit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봅시다.

2. 그리고 아래 경로를 찾아갑니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Extension을 더블 클릭

 

값 데이터가 .jfif라고 나오는데

 

.jpg로 변경하고 확인 누르면 끝!

 

참고로 크롬,파이어폭스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엣지에서는 또 안일어 난다고 한다.

왜지.... 마소가 엣지를 밀어줄려고 미쳐가는건가 전에 인터넷 무한정로딩현상도 그랬는데

728x90